여행 이야기

14.06.02--07 일광회 외원들과 중국 성도, 구채구를 가다.

소광선생 2017. 8. 27. 14:43



 

광주 출발, 인천국제공항 출발 성도 국제공항도착 wyndham grand 호텔로 이동

 

 

만리성과 마만디의 나라 중국

  중국은 하나의 국가라고 말하기에는 너무나도 큰 다양성을 지닌 나라이다. 중국이라는 하나의 이름 안에는 56개의 서로 다은 문화를 가진 민족들을 품고 있으며, 5000년이 넘는 장구한 역사 속에느 수많은 나라들이 거쳐갔다.  세계의 유산으로도 여겨지고 있는 아만리장성이나 자금성, 병마용 등은 이러한 유서깊은 역사의 빛나는 유적들이다.  러시아와 캐나다에 이은 광대한 국토에는 다양한 기후와 자연의 모습들을 지니고 있어 이 또한 이 나라에 여러 방면의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 21세기로 들어오면서 중국은 공사국가로 대표되는 구 시대적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있다. 이제 그들은 세계 최대의 인적 자원과 광대한 국토, 그 따에서 나오는 물질적  자원을 엎고 세계 최강의 국가를 꿈꾸고 있는 것이다. 세계의 중심을 뜻하는 '주와'를 실현시키려는 듯.....

     국명 : 중화인민공화국    

     국기 : 오성 홍기, 큰별은 중국 공산당, 4개의 작은 별은 주와인민공화국, -건국 당시의 4개의 인민 계급 (노동자,

                  농민, 도시소자산, 미족자산 )을 상징   

     수도 : 북경 (베이징)

     면적 : 960만km2(한반도의 44배, 세계 3위, 남한 면적의 약 100배)

     인구 : 약 13억 명 (2009.1 기준 ) 

 

성도

     중국에서 손꼽히는 볼거리가 많은 지역중 하나다. 양자강 상류에 위치해 있으면서 4가지의 강, 즉 양자강, 민장강, 퉈장강, 자링강 의 4가지 강이 흐르는 곳으로 사천이라는 이르이 붙여진 이유도 여기에 있다. 뿐만아니라 산지와 평원이 ㅜㄹ과 한대 어우러져 풍부한 자원과 많은 볼거리들을 제공하는데 아미산, 장강사몁, 도강언, 구채구 등은 이미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한족과 더불어 이족, 창족, 묘족, 회족, 등의 소수민족이 거주라하고 있어고, 광동요리, 호남요리, 산동요리 등과 더불어 중국에서 잘 나가는 대표요리인 사천요리의 고향이다. 사천 고추의 매운맛과 독특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잊지못할 자극적인 맛을 내는데 ,매운맛이 한국인드ㄹ의 이맛에도 잘 마즌다. 

  천부지국이라 불리며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천연자원 및 식량을 소유한 성도평원의 중부에 위치한 사천성의 성도이다. 분지형의 4계절 온화한 기후여서 련평균 온ㄷ호 16.3c로 혹한과 혹서가 없고, 겨울에도 따뜻하고 강우량이 많아 땅이 기름져 농사짓기에도 최적의 조건이다. 1992년 개방도시로 지정ㄱ되어 서남부 지역의 과학, 기술, 상업, 경제, 교통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총니구는 980만 명이며, 전체 면적은 12,400km2이다.

  또한 성도는 전국시대부터 있어온 2000년 역사의 문화도시로 춘추전국시대에느 촉의 도읍지였고, 진 전한 때는 촉군이 관할하는 청두현이 설치되었으며, 삼국시대 때 촉한을 통일한 유비가 수도로 삼았던 곳이다.  또 당의 현종이 안사 난 때에 이곳으로 피ㅣㄴ하였고, 수당시대 때는 장안, 양주, 둔황과 더불어 4대 도시였다.  

wyndam grand 호텔 조식후 교통사고 정채로 10시간 소요 후 황룡 풍경구로 이동, 케이블카로  올라가서  천천히 도보로 오채지, 세신동, 분경지, 황룡고사, 설보정 관광하면서 하산하여 3시간 구채구로 이동

 

- 황룡의 오래된 사원 황룡사 : 옥취봉을 뒤로하고 , 황룡계곡을 앞으로 하고 있는 목조건축의 오래된 불교 사원이 다.  황룡풍경구라는 이름도 이 사원의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황룡사를 중심으로 황룡풍경구가 구성되어 있으며 주변을 수림이 빽뻭하게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황룡사 뒷쪽으로는 깊은 석회동굴인 황룡동이 있고, 절 남쪽으로는 민산의 주봉인 설봉정이 있는데 1년 내내 눈이 녹지 않는 만년설로 덮여 있으며높이는 약 5,588m 이다. 6월 16일이면 절내에 임시 시장이 열려 근방 수백리에 거주하는 장족, 강족, 회족, 한족들이 장을 보러와 매우 번잡하지만 소수민족들을 한번에 만날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 오채지 : 18km에 달하는 이 구간에는 볼만한 호수가 모두 끝 부분에 있어서 돌아보기가 수월하다. 여기저기 가라 앉은 나뭇가지와 물감을 탄 듯 푸른빛을 발하는 오채지는 관광객의 발길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하다. 오채지의 상반부는 짙은 남빛을 하반부는 등적색을 띠면서 알록 달록한 색채가 정교하면서도 경쾌한 모습이 오화해와 막상막하다.  

 


 

 

 

 

 

 

 

 

 

 

 

 

 

 

 

 

 

 


.

holly day inn 호텔 조식후

-구채구의 미경이 모여있는 곳, 수정구 

    스정구는 구채구의 중요한 구로서 수정궁, 분경탄, 호위해, 화화해, 수정폭포, 낙일랑폭포, 서우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정구에 있는 40여개의 해지는 구채구 안의 총 호수중 4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구채구의 대표적인 곳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수정구의 여러 풍경들 중에 서 가장 아름답다고 꼽히는 것은 수정궁으로 물이 맑아 주변산의풍경이 그대로 물에 비쳐 마치 물속에 산이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이다. 화화해 역시 신비스러움으로 가득한데 , 이름만큼이나 선명한 풀과 꽃,  물의 색이 드드러져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또 수정한  부근에 있는  수정폭포는 40여개의 해자가  7km 길이로 층층히 늘어서 있는 모양을 하고 있는데, 제일 윗부분에 있는 해자의 물이 솟아 흘러내리면서 폭포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곳 폭포의 낙차가 가장 작은 곳은 1~20m 이고 가장 큰곳은 30m에 이른다. 락일랑 폭포 역시 수정폭포처럼여러 층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140여미터의 폭으로 양쪽에서 물이 솟구치는 모양을 하고 있어서 마치 폭포가 산림을 이룬 것처럼 보인다.

 

 

  

 

 

 


 

 

 

 


 

 

발마사지 체험 후 홀리데이 인 호텔 투숙

*일측구

  낙일랑 폭포에서 원시림까지 18km거리의 부분에 해당하는 곳으로  더 없이 아름다운 풍광과 계절마다 다양한 변화의 모습으로 구채구의 풍경구 중에서도 정수로 꼽히고 있다. 

- 진주탄 폭포 

   진주탄 폭포의 모습은 마치 초승달 형태의 거대한 반짝이는 주렴을 보는 하다. 험준한 절벽과 같은 단층에서 밑으로 거세게 내려가는 폭포를 보면서 사람들은 하얀색 진주 알갱이들을 떠올리게 된다.

- 오화해

- 팬더해 폭포

      

 

 

 

 

 

 

 

 

 

 

 

 

 

 

 

 

 

-측사와 와구 : 쩌차와 꼬우 풍경구는  낙일랑 폭포에서 시작하여 장해자까지 18km거릐의 구간을 나타내는 곳으로 이 구간의 주요 관광지들은 끝쪽에 집중되어 있다.

  - 계절해

- 오채지

- 정해 : 구채구 내에서 최고로 큰 호수로 ,물이 아가는 출구가 없어 증발이나 지하침수로 배수가 된다. 하지만 여름에[ 폭우가 오더라도 물이 불어 나 제방을 넌ㅁ기는 일이 없으며 겨울에응 가뭄이 들어 도 마르지 않느다. 한 겨울에는 호수가 꽁꽁얼어 빙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아주 좋다.  까차와 꼬우 풍경구는 낙일랑 폭포에서 시작하ㅕ 장해까지 18km거리의 구간을 나타내는 곳으로 이 구간의 주요 관광지들은 끝쪽에 집중되어 있다.

 

 

  

 

 

 

 

 

 

 

 

 

 


 

 

 

홀리데이 인 호텔 조식 후 성도로 이동 중  송판고성 (과거 고성과 다양한 송주시대의 건축무)구경

 

 

 

 

 

 

홀리데이 인 호텔 조식 후 성도로 이동 중  접계해자(1933년 대규모 지진으로 인해 5개 마을 이 100m 이상 아래로 가라 앉아 호수로 변했다는 곳)구경 

 

 

 

 


 

 

 

 

 

 

 

 

 

 

 

 

 

 

 

 

 

 

 

 

 

구채구에서 성도에 도착 무후사,및 유비묘 관광 :  제갈량을 모신 사당 무후사는 중국 3세기를 풍미한 유비와 장비 괸우 등 촉나라의 여러 명장을 거느린 전설의 전략가, 제갈공명 , 그 제갈량을 기리기 위해 서진 영안 원년에 만들어진 사당이다. 무후사의 이름은 제갈량이 죽은 후의 시호링 충무후에서 유래되었다.

   경내로 들어가면, 유비전과 제갈량전, 촉한의 문무관 28우ㅣ의 동상 및 제갈고라고 칭해지느 북, 동고 드의 문화제가 보관되어 있다. 유비전은 정문으로 들어가 최초의 건물인데 황금의 유비상이 안치되어 있고 벽에는 공명의 정치.군사상의 전략사항으로 유명한 융중데ㅐ의 액자가 걸려있다.  관우. 장비 등의 문.무관 28인의 상은 옆 동 에 있고, 벽에는 그드르의 문장과 업적을 기리는 액자와 연이 전시되어 있다.  제갈고는 고ㅇ명이 남쪽으로 정벌하면서 만든 것으로 낮에는 그것으로 밥을 짓고, 밤에느 경보르 발했다고 한다. 또 무후사 뒷편에느 유비의 묘인 혜릉과 문장, 서버, 석각에 모두 뛰어나 삼절로 꼽히는 당비가 있다. 무후사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삼국 시대의 사당으로 여겨지며 1961년 국무원에 의해서 전국 중요 문물 보호단위로 정해졌다.  

 

 

 

 

 

 

 

 

 

 

 

 

 

 

 

 

 

 

 

 

금리거리 : 삼국시대의 거리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서 마늘어놓은 전통의 거리로 여러가지의 골목들 사이사이로 전통 기념품을 판ㅁ매하고맛있는 먹거리ㅇ를 즐길 수 있다. 삼국지의 유명한 인물 제갈공명을

모신 사당인 무후사의 바로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구부터 중국의 옛시대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게 되다.

 

 

 


 

 

 

 

 

 

 

 

 

 

 

 


 

 

 

윈덤호텔 조식 후 낙산으로 이동 유람선으로 낙산 대불 관광 후 성도로 이동 천극(변검쇼)관람 후 공항으로 이동 인천으로 광주 귀가

 

* 절벽에 새겨진 거대한 불상 낙산대불

  낙산 대불은 성도의 남쪽에 위치한 낙산시의 민강, 청의강, 대도하 3개의 강이 모여 흐르는 지점에 위치한 릉운산 절벽을 깎아든 것이다.  아미산에서는 동쪽으로 31km 떨어져 있다.  "불상이 하나의 산이요 산이 하나의 불상이이다."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규모가 거대하며 대불의 높이가 71m, 머리 높이가 14.7m, 귀 길이는 6.72m, 코 길이는 5.33m, 눈섭 두께가 24m나 된다. 대불 주위로 100명이 넘는 사람이 들러 앉을 수 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석각 불상으로 꼽힌다. 불상 뒷편의 절벽에는 "해사동"이라고 불리는 작은 동굴이 있는데 이는 대불 만들기를 시작한 해통법사가 기거한 곳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불은 당나라 시기였던 713년 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하여, 해통법사가 죽고 난 뒤 인 90년 이 지나서야 완성되었다.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