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이야기

16,07,31 우리 5남매가 서울 둘레길 8. 북한산코스 6,5번길을 돌다.

소광선생 2016. 8. 1. 12:07

  오늘부터 우리 5남매 가족등반을 서울 둘레길을 거꾸로 도는것으로 하였다. 나이가 들면 하루가 다르다고 등산은 너무 힘들고 둘레길이나 옛길을 걷는 것이 알맞을것 같아서다. 오늘은 도봉산 입구역 1번 출구에 집결 서울 둘레길 8. 북한산 코스 중 6코스 시작점인 도봉탐방 지원센터(확인 도장 띡고)를 출발하여 무수골, 정의공주 묘역, 연산군 묘역을 거쳐 5코스( 왕실 묘역길) 시작점인 순복음교회 뒤 산길(확인도장 찍고) 우이동계곡을 지나 우이령 입구, 봉황각까지다.  다음에 이어질 둘레길 걷기가 기대 된다.  


  서울 둘레길 8. 북한산코스는 북한산과 도봉산을 연결하는 구간이다. 선림사에서부터  도봉탐방 지원센터까지는 서울 둘레길과 북한산 둘레 길이 겹치는 구간으로서 별도의 서울 둘레길 안내 표시가 없으니 북한산 둘레길 안내 표시를 따라 이동해야 한다.

  북한산 :  837m  백두산, 지리산, 금깅신,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5악에 포함되는 명산이다. 북한산은 서울 근교의 산 중에서 가장 높고 산세가 웅장하여 예로부터 서울의 진산으로 불렸다. 북한산 능선에는 북한산성이 8km에 걸쳐 펼쳐지는데 , 평남문, 대서문, 대성문, 보국문, 용암문 등이 원형을 유지하고 있다.

  도봉산: 740m  서울 북쪽 도봉구와 경기도 양주 경계에 있는 산이다. 높이는 739.7m이며 가장 높은 봉우리는 자운봉이다. 북한산과 함께 북한산 국립공원에 포함되어 있으며, 서울 북단에 위치한다. 우이령(일명 바위고개)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히 솟아 있으며 북으로 사패산이 연이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