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일 ; 호텔 조식 후 빠리쿤으로 이동 (2사건 소요) 바리쿤 초원 관광 중식 후 회왕릉 , 하밀박물관 관광 석식 후
하밀 홍성대하호텔 투숙 휴식
# 천산 산맥의 정상에 위치한 광활한 초원의 빠리쿤 초원
해발 2000m의 고지대에 자리하고 있는 바리쿤 초원은 하늘과 초원 그리고 붉은색의 지붕이 인상적인 예분 별장들이 어우려져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준다. 특히 여름철에 방문하면 마치 엽서 사진 처럼 환상적인 경치가 두 눈과 마름까지 확 트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 희족 왕과 왕비의무덤으로 회족인들의 전통을 볼수 있는 회왕릉
하미국은 17세기부터 약 200여년간 청나라의 위탁을 받아 이 지역을 통치해던 작은 나라로 왕과 왕비 및 왕족들의 왕실묘가 바로 회왕릉이다. 왕족이 이슬람을 믿는 회족이 었기 때문에 이슬람 양식의 관과 건물, 사원이 있고, 이슬람 사원안에서는 지금도 매주 금요일과 공휴일마다. 예배가 이루어진다.
# 하밀 고대 문명에 관하한 문물과을 다양하게 전시하고 있는 하밀 박물관
제 6일 : 실크로드 의 고비사막 차창관광및 사하라 사막의을 연상시키는 끝없는 모래 사막인 쿠무타크 사막 관광 후 1시간 소요 전용버스로 투루판으로 이동 고청고성, 아스타나 고분군 관광.
# 사하라 사막을 영상시키는 끝없는 모래 사막인 크무타크 사막
세게에서 유일하게 도시로 연결되는 모래사막인 크무타크는 역사적으로 실크로드의 일부로서 동서문화 교류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시에 너무나 특색있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현재는 사막공원 형식으로 조성되어 세계에서 가장 큰 쌍봉낙타 보호구역이며 날로 심각해지는 사막화 현상이 전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는 오늘날 녹불퇴 사부진 이라는 기이한 사막화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누란 왕국이 사막애ㅔ 휩슬려갈 때 누란의 공주가 자신이 인어가 되어 크무타크 사막에 영혼을 바칠테니 왕국을 지켜달라고 소원하여 그 뜻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한다. 바람결에 딸 물결치는 곱고 아름다운 사막에서 ㅏ막차의 스릴도 느낄 수 있고, 낙타를 타지 않아도 무리없이 걸을 수 있기에 사막 언덕 위까지 걸어올라가는 경험도 해 볼 수 있다.
전용 버스로 1시간 소요 투루판으로 이동
# 옛 고창왕국의 유적지로 고대인들의 생활 자취를 엿볼수 있는 고창고성
황량함 속에 옛 고대인들의 생활자취를 그대로 엿 볼 수 있는 곳이다. 옛 고창왕국의 유적지로 후한이 멸망한 후 번성했던 투루판의 중심지였다. 투루판시 동쪽에 40km떨어진 화염난 기슭에 위치해 있는데 지금은 불타오르듯 화염산을 배경으로 폐허만 남아있다.
# 고창국의 서민, 상인, 귀족들이 잠든지하 묘지인 아스타나고분군
# 위그루어로 아름답게 장식된 집이라는 뜻의 천불동
투루판 여행중에서 배노ㅎ지 말고 들러야 하는 곳 중의 하나이다. 원래는 명칭은 배제클리크 천불동이며 백자극리라는 말은 위그루어로 아름답게 장식된 집이라는 뜻으로 백자극리천불동은 투루판 시에서 45km떨어진 화염산 중단의 목두구라는 강 계곡 서쪽 안떨어지에 조서왼 굴사원이다. 고창고성에서 15km떨어져 있으며 신장시내와 교외지역에 남아있는 불교 사원중의 하나이다.
# 손오공이 불타는 산을 나한녀의 파초선으로 끈 모래 산 화염산
투루판 분지의 북부에 위치한 약 1km에 이르는 거대한 산이다. 고창고성, 아스타나소성, 백저커리커즈불동을 볼 때 그 뒤로 서 있는 산이 바로 이 산이다. 동서 길이가 100km남북의 길이가 9km에 달하며 최고높은 봉우리가 해발 8521m이다. 산은 대부분 홍사암으로 되어있고, 정상위의 풀도 길게 자라지 못한다. 또 약 40년 전에는 이곳 극단의 최고 온도가 48.5에 덜허는 중국에서 가장 높은 기온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마시라이프 호텔 투숙 휴식
제7일 ; 교하고성, 카레즈 운하. 투루판 박물관, 소공탑, 투루팤 군왕부, 포도농가, 석식 통 양 바베큐,위그루 민속쇼 .
# 투루판의 양대 고성인 교하고성
땽을 파서 만들어 놓은 차사전국 천연의 요새로 지하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투루판에서 가장 볼만한 곳 중 하나로 투루판 시 서쪽 교와로부터 10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해 있는 고성으로 도시의 길이는 1650m이고 폭은 300m이다. 이곳은 고대 서역성곽 제국중의 하나인 교하국, 차사잔국의 도시로 서역의 정치, 경제 , 문화,군사의 중심이었다. 교하국은 실크로드의 천산남로와 천산북로에 위치한 교통의 요충을 차지했던 왕국이다.
# 중국 3대 불가사의로 5000km가 넘는 만년설의 지하수로 카레즈운하
칸얼정은 중국의 동서를 횡단하는 만리장성, 남북을 잇는 대운하와 함께 고대의 3대 공사 중 하나로 꼽히는 수리시설이다. 200년 전의 한대 이미 처음으로 시작되어 그 후인 수나라 실크로드를 따라 발전하여 중앙 아시아까지 그 영향을 미쳣다. 칸얼정은 지하수를 지면으로 끌어올린 방법으로 만든 수로로서 통계에 따르면 투루판 분지에 칸얼정이 1237이나 된다고 한다. 그 중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것은 853개이며 총길이는 5000km를 넘는다.
# 투루판 지역의 유물을 주로 전시한 투루판 박믈관
1층 입구에 들어서 좌측 전시관에 신강 지역에서 발굴된, 거대 초식 공룔의 화석이 옛 모습으로 재현되어 시선을 압도하고 모조품으로 만든 공룡 뼈도 구경할 수 있다,
# 사막의 등대라 불리는 이슬람 사원이자 무덤인 소공탑
투루판 시 에서 동쪽으로 2kmㅃ떨어진 포도밭에 위치해 있는 신강 최대의 고탑으로 이슬람 양식의 탑이며 매년 이곳을 참관 예배하러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청대 명장인 맥민화탁이 청왕조의 은혜를 보답하고 아울러 자신의 일생르의 업적을 ㅜ세에 알리기 위해 서 은화 7000양을 들어 시잓했던것으로 맥민탑이라도도 불린다,
# 투루판 군왕부
# 투루판 민가
# 석식 -민속쇼, 통양 바베큐, 마시라이프 호텔 투숙 휴식
제 8일 : 3시간 소요 우루무치로 이동 염호 풍력발전 차창 관광, 남산 목장, 홍산 공원, 국제 바자르,
# 깨끗한 푸른 하늘과 초원이 펼쳐진 카자흐족의 방목지 남산 목장
우루무치 남쪽 교외로 약 75km 떨어져 있는 천산산맥 북쪽 자락에 펼쳐진 목장지대로 처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남산목장은 푸른 신록이 시원하게 펼쳐저 있으며 산계곡에는 20m높이의 작은 폭포도 흐른다. 또 고산산릉마다 양과 말이 떼지어 풀을 뜯광경을 연출해 그야말로 아름다운 천연목장이라 할 수 있다. 이곳에서 주로 카자흐족이 모여 살고 있는데 그들이 사는 집인 파와가 푸른 목초지에 점점이 흩어져 있는 풍경은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국적이고도 독특한 감동을 불러 일으키기 충분하다.
# 우루무치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홍산 공원
삼면은 도시에 나머지 한 면은산에 인접한 공원이다. '홍산사'라는 사찰이 있는데, 사찰 앞의 지형이 독특해서 하문 8경중 하나인 '홍산직우'를 감상 할 수 있다.
# 키지흐조의 거대한 국제 시장 인 바자르시장이라는 뜻의 국제 바자르
이슬람 말로 시장을 의미한다. 건물도 이슬람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위그루 민속 악기나 장신구 등의 공예품을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
# 오보진의 마귀귀성 특별 관광
제 9일 ; 01시 우루무치 국제 공항 출발,07시 인천국제 공항 도착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10.08 수원 화성 문화축제 (0) | 2015.10.09 |
---|---|
15.09.18 과천 대공원 산행 - 서울 광6 (0) | 2015.09.19 |
15.07.03 광주 광역시 u 대회 (0) | 2015.07.05 |
15.05.29 인사동 에바 알머슨 전시, 동대문 ddp (0) | 2015.05.30 |
15.05.23 - 24 대청도 (0) | 2015.05.27 |